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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비스 이용약관 >



[ 제 1 장 총칙 ]



제 1 조 (목적)

① 본 약관은 주식회사 마켓해머(이하 “회사”라 함)가 제공하는 인터넷 서비스 사이트(이하 “사이트” 또는 “시스템”)을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와 의무, 책임사항 및 회원의 서비스 이용절차 등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② 본 약관이 규정한 내용 이외의 회사와 이용자 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에 관하여서는 전기통신사업법 기타 대한민국의 관련 법령과 상관습에 의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주요한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는 아래와 같습니다.
markethammer.co.kr 추후 회사에서 공지하고 제공하는 기타 웹사이트, 스마트폰 및 이동통신기기를 통해 제공되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포함
2. 이용자: 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서비스를 받는 자를 말합니다.
3. 회원: 본 약관에 따라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본인확인 식별에 필요한 정보를 인증 후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개인 및 법인으로서 고객과 공급사 회원을 말합니다.
4. 고객: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요건정의서를 작성하는 등 원하는 공급사를 찾기 위해 사이트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5. 공급사 회원: 6. 요건정의서: 고객이 원하는 공급사의 조건에 대한 상세한 정보가 기록된 서비스 요건정의서입니다.
7. 견적(견적서): 공급사가 자신이 제공할 수 있는 용역에 관하여 요청 고객에게 보낼 수 있는 용역 금액 및 내용에 대한 요약본입니다.
7. 콘텐츠(Contents): 회사가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정보, 요건정의서 작성, 견적 작성, 요건정의서 수신, 견적 수신, 프로그램 등 부호ㆍ문자ㆍ도형ㆍ색채ㆍ음성ㆍ음향ㆍ이미지ㆍ영상 및 복합체의 정보나 자료를 의미합니다.
8. 회원 아이디(이하 “ID”):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거나 회사가 회원에게 배정하는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9. 비밀번호(Password): 회원의 신원을 확인하고, 회원의 통신상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이 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10. 회원 탈퇴: 회원이 이용계약을 종료시키는 행위를 말합니다.
11. 뉴스레터(Newsletter): 회사가 보내는 사이트 소식이 담긴 이메일을 의미합니다.
12. 인터랙션 : 회원 간의 채팅, 화상 등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방식을 통해 상호작용 할 수 있는 행위를 의미 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대표자 성명, 영업장 소재지 주소, 개인정보보호 담당자의 성명,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 주소 등)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사이트의 초기 서비스 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구체적인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합니다.
② 이 약관은 그 내용을 사이트에 게시하거나 이메일 등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하고 회원이 이에 동의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③ 서비스 이용 시 화면에서 제시되는 경고 메시지의 효력은 본 약관의 효력과 동일합니다.
④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 보호 등에 관한 법률 기타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 변경 시에는 개정 사유 및 적용 일자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적용 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 전날까지 제2항의 방법으로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거나 회원의 권리 또는 의무에 관한 중요 사항의 변경은 최소 30일 전에 홈페이지에 공지하거나 회원이 등록한 이메일 주소로 고지합니다.
⑤ 회사는 제2항의 공지 또는 통지를 할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대해 동의 또는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동의한 것으로 볼 수 있다는 내용도 함께 공지 또는 통지를 하며, 회원이 이 약관 시행일까지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는다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회원이 개정약관에 대해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 또는 회원은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4 조 (약관 외 준칙)

① 이 약관은 회사가 제공하는 개별서비스에 관한 이용안내(이하 “서비스 별 안내”라 합니다)와 함께 적용합니다. 해당 내용이 이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서비스 별 안내’가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②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전자거래기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기타 관련 법령 및 서비스 별 안내의 규정에 의합니다.




[ 제 2 장 서비스 이용 계약 ]



제 5 조 (이용 계약의 성립)

① 이용 계약은 서비스 이용 희망자의 이 약관에 대해 동의한다는 의사표시와 이용 신청에 대한 회사의 승낙으로 성립됩니다.
② 이 약관에 대한 동의의 의사표시는 이용 신청 당시 링크를 확인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집니다.




제 6 조 (이용신청 및 승낙)

① 이용신청은 이용자(이하 본 조에서 “신청자”)가 약관의 내용에 동의를 하고, 회사가 정한 양식에 따라 정보(메일주소, 연락처 등)를 기입하여 제출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② 신청자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한 경우, 회사는 가입 정보와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내용을 신청자에게 통지합니다.
③ 회사는 신청자의 신청에 대해서 이용을 승낙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인을 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1. 본인 실명이 아니거나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때 2. 허위 정보를 기재하였을 때 3. 사회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때 4. 부정한 용도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5. 본 서비스에 피해를 입히는 방법으로 영리를 추구하기 위해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6. 본 서비스와 경쟁관계에 있는 이용자가 신청하는 경우 7. 기타 이용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④ 회사는 서비스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 제한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보유할 수 있습니다. 1. 회사가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2. 회사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3. 기타 회사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제 7 조 (서비스 이용)

①회원의 최초 서비스 이용신청 이후 서비스 제공을 위한 범위에서 사이트가 신설되는 경우, 신규 사이트의 이용약관에서 달리 명시되지 않는 한 회원은 관련 사이트의 회원으로 자동 가입됩니다. 이 경우 회사는 신규 사이트의 서비스 개시 일자, 회원자동가입 사실 기타 관련 정보를 그 개시일 7일 이전부터 개시일까지 각 사이트에 공지하거나, 또는 그 개시일 7일 이전까지 이메일 통지 등으로 각 회원에게 개별 통지합니다.
② 마켓해머 서비스 이용은 사이트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③ 회사가 마켓해머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기본적으로 무료입니다. 단, 공급사인 회원이 특정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요금 결제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④ 유료 서비스 이용 요금 및 결제 방식은 해당 서비스에 명시되어 있는 규정에 따릅니다.
⑤ 회사는 통신판매중개업자로서 서비스 요금이 무료인 서비스와 일부 유료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들 사이에서 발생한 거래와 관련된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에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제 3 장 서비스 제공 및 변경 ]



제 8 조 (서비스 내용)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고객간의 정보를 주고 받는 서비스를 제공
2. 제휴사와 고객간의 상담을 위한 인터렉션 툴 제공
3. 고객사의 문서 저장 Cloud 서비스 제공
4. 기타 제1호 내지 제3호에 관련된 부수적 서비스




제 9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제)

①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각종 정보에 대해서 사이트 및 이메일, DM 발송, PUSH알람 등 각종 매체에 게재하는 방법 등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개선 및 소개 등을 목적으로 회원의 동의 하에 추가적인 개인정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의 운용과 관련하여 사이트, 이메일, DM, PUSH알람 등에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가 제3항에 따라 광고성 이메일, DM, PUSH알람 등을 발송하고자 하는 경우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동의를 받으며, 회사와 동일한 서비스 등에 대한 거래내역이 있는 경우에 한해서는 이용자의 동의를 받기 전이라도 6개월 간 동종의 서비스 등에 대한 광고성 정보를 발송할 수 있습니다.




제 10 조 (서비스 중단)

① 회사는 정기점검, 보수, 교체 등 회사가 필요한 경우 및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이용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 비상사태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와 정전, 서비스 이용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가 불가능한 경우 등 기타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③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사이트는 회원에게 제11조의 방법으로 통지를 합니다. 단, 제2항과 같이 사이트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 중단으로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11 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에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신청 시 사이트 화면 또는 회원가입 시 제출한 이메일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는 이메일 주소 등이 변경된 경우 회사에 즉시 알려야 하며, 이메일 주소 변경 등을 하지 않아 통지가 도달하지 않은 데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에게 불리하거나 중대한 사항의 변경이 아닌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사이트 상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 제 4 장 서비스 이용 계약의 해제, 해지 ]



제 12 조 (회원탈퇴)

①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본인이 사이트 내의 메뉴 또는 전화 등의 방법을 이용하여 가입해지를 신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 탈퇴 처리를 합니다.
② 회원 탈퇴가 이루어짐과 동시에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모든 정보는 삭제됩니다. 이로 인해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③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회원자격을 적절한 방법으로 제한 및 정지,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3.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4.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재한 이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1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④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 13 조 (회사의 서비스 이용 계약해제, 해지 및 이용제한)

① 회사는 거래의 안정성을 위해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회원 자격을 정지하거나, 서비스 이용 제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다른 회원의 약관 위반 행위에 가공하거나 공모한 회원 또는 약관 위반 행위를 돕거나 그로 인해 부당한 이득을 취한 회원에 대해서도 해당 약관 위반 행위에 대한 제재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회원자격을 정지하거나 이용제한 등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할 경우 이 약관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사전에 회원에게 유선 또는 메일 등 알림을 통해 통보하며 회원이 연락 두절되거나 긴급을 요하는 부득이한 경우 선조치 후통보 할 수 있습니다.
④ 계정 공유 중 제3자가 회원 본인의 계정을 이용하여 약관 위반 행위가 발생한다고 하더라도 회원 본인 및 해당 계정에 제재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⑤ 회원은 회사의 해제·해지 및 이용제한에 대하여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회원의 이의신청이 정당한 경우 회사는 즉시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 14 조 (회사의 계약해제·해지의 효과 및 환불규정)

① 회원의 귀책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한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이 고의 또는 과실 없음을 증명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② 회원이 포인트로 전환한 금액에 대해서는 환불이 가능하나, 포인트로 전환 후 서비스 이용 결제하여 소진 된 포인트는 회사의 귀책 사유로 판단하여 환불이 불가합니다. 충전된 포인트의 이용기간과 환불가능기간은 결제시점으로부터 1년 이내로 제한됩니다.




[ 제 5 장 개인 정보의 처리 ]



제 15 조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

①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및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 법령에서 정하는 바를 준수하며 이용자의 개인 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② 기타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와 관련된 사항은 서비스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릅니다.




[ 제 6 장 당사자의 의무 ]



제 16 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회원이 희망한 서비스 제공 개시일에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기계의 결함이 있는 때에는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③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구축하며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④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 17 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회원가입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2. 사이트에 게시된 정보를 허위로 변경하는 행위
3. 회사 기타 제3자의 인격권 또는 지적재산권을 침해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4. 다른 회원의 ID를 도용하거나 ID를 여러 사람이 공유하는 행위
5. 관련 법령에 의하여 그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전송 또는 게시하는 행위
6. 회사의 직원이나 관리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또는 타인의 명의를 오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7.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의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게시하거나 채팅, 전자우편 등으로 발송하는 행위
8. 다른 회원에 대한 개인정보를 그 동의 없이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9.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정한 약관 기타 서비스 이용에 관한 규정을 위반하는 행위
10.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ㆍ화상ㆍ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11. 사실관계를 왜곡하는 정보제공 등 기타 회사가 부적절하다고 판단하는 행위
12. 기타 관계 법령이나 회사에서 정한 규정에 위배되는 행위
② 회원이 개인의 정보를 허위 또는 잘못 기재하여 생기는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이에 대해 회사는 아무런 책임이 없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 또는 당사 정책에 위반되는 내용의 메시지를 프로필 영역에 작성하거나 타 회원에게 해당 메시지 내용을 발송하는 경우 별도의 통지 없이 작성 또는 발송된 내용을 임의로 수정 또는 삭제할 수 있습니다.
④ 제1항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한 회원이 있을 경우 회사는 본 약관 제12조, 제13조에서 정한 바에 따라 회원의 회원자격을 적절한 방법으로 제한 및 정지, 상실시킬 수 있으며, 특히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할 경우에는 각각에 대응되는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취할 수 있는 조치는 아래 각 호에 한정되지 아니하며, 회사가 조치를 취할 수 있는 회원의 불법적인 행위 역시 아래 각 호의 경우에 한정되지 아니합니다.
1. 타 회원들에 대한 무단 마케팅(매칭 대상 서비스에 대한 내용 외 본인의 영리적 목적을 위한 내용을 무단으로 작성하는 것을 의미하며 광고 등을 포함): 1년간 모든 기능 사용 정지 등
2. 타 회원들에 대한 부적절한 대화 시도 및 메시지 발송 등(욕설, 성희롱, 기타 부적절한 표현을 포함함): 1년간 모든 기능 사용 정지 등
3. 타 회원들에게 허위사실을 유포하거나 표시광고를 위반하는 경우: 1회 경고 후 재 적발시 영구 기간 동안 모든 기능 사용 정지(영구 제재) 등
4. 공급사 회원의 의무 및 서비스 정책 위반: 1년간 모든 기능 사용 정지 등
⑤ 회원은 그 귀책사유로 인하여 회사나 다른 회원이 입은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⑥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관계법령, 약관, 세부이용지침, 서비스 이용안내 및 회사가 통지한 공지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이를 수시로 확인하여야 합니다.




제 18 조 (고객의 의무)

① 고객은 제공받기 원하는 제조 물품 및 서비스에 대한 내용으로 요건정의서를 작성하여 회사에 제공하고 회사가 이를 다수의 회원에게 전달하는 것에 대하여 동의합니다.
② 고객은 허위나 과장된 내용으로 요건정의서를 작성하거나 또는 제조 주문을 발주하고자 하는 의사가 없이 요건정의서를 작성할 수 없으며, 허위 및 과장된 내용으로 요건정의서를 작성함에 따라 적절한 공급사의 대응을 제공받지 못하거나 법적인 문제가 발생할 경우 이에 대한 책임은 고객에게 있습니다.
③ 고객은 공급사와 거래를 진행하기 전에 반드시 공급사 회원과 상세한 견적과 거래의 조건을 정확하게 확인해야 합니다. 발주하려는 제조 주문의 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명확하게 확인하지 않아서 발생한 모든 손실과 손해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④ 고객이 요건정의서 작성 시 첨부하는 도면 등의 정보가 공급사에게 전달된 이후 공급사의 과실로 인하여 정보가 유출됨에 따라 고객에게 발생한 모든 손실과 손해는 해당 공급사 회원의 책임이며 회사는 해당 정보유출에 대하여 회사의 직접적인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개입되지 않는 한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19 조 (공급사 회원의 서비스 관련 의무)

① 공급사 회원은 고객의 요건정의서에 대한 대응 이후 발생하는 일체의 업무를 처리하며, 이를 신의성실 하게 이행하여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또한 제조 물품의 제공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과 의무를 부담합니다.
② 공급사 회원의 상담 내용, 견적 및 프로필 등에 허위 또는 과장, 기재누락, 오기가 있어서는 아니되며 이를 준수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모든 법적 문제에 대하여는 공급사 회원이 모든 책임을 부담합니다. 공급사 회원은 해당 견적 및 제공 용역에 대한 진실성과 적법성에 대해 보증합니다.
③ 공급사 회원은 작성한 견적, 과업의 내용, 납품 시기 등 내용의 변경 사항이 있을 경우 이를 바로 갱신하여야 할 의무를 집니다.
④ 공급사 회원은 관련법령 등을 위반하는 불법적인 행위를 하지 않는다는 점에 대해 보증하며 불법적이거나 본 이용약관을 위반하는 내용으로 견적 및 허위 내용을 작성하여 고객에게 송부할 수 없습니다.
⑤ 공급사 회원은 견적을 협의한 고객과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메시지 기능이나 화상 등 별도의 연결수단을 통하여 세부사항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고객과 공급사 회원의 연결을 위한 인터렉션 제공 이후에 양자 간에 발생한 일체의 문제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⑥ 공급사 회원은 요건정의서의 내용과 도면 등 프로젝트 정보를 안전하게 관리하여야 하며, 고객의 동의 없이 제3에게 유출하거나 다른 목적으로 활용해서는 아니되며, 이를 위반하여 문제가 발생할 경우 고객의 피해를 보상해야 할 뿐 아니라 공급사 회원의 노력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서비스의 대외 이미지 실추 등으로 인하여 회사에 유무형적으로 손해가 발생할 경우 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 20 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원칙적으로 ID와 비밀번호 및 기타 서비스 사용을 위해 필요한 개인정보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되며, 그로 인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 그에 따라야 합니다. 만약 회원이 위 사실을 인지하고도 회사에 대한 통보를 지체함으로써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 회사는 배상할 의무가 없습니다.




제 21 조 (게시물 또는 내용물의 삭제)

① 회원이 사이트에 등록하는 게시물 및 타인 게시물의 활용 등으로 인하여 본인 또는 타인에게 손해나 기타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회원은 이에 대한 책임을 지게 되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한 내용이 제17조 제 1항의 규정에 위반될 경우 사전 통지나 동의 없이 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회사가 이러한 정보의 삭제 등을 할 의무를 지는 것은 아닙니다.




제 22 조 (저작권의 귀속 및 권리, 의무)

①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② 회원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③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에 대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 또는 고객이 사이트에 게시한 게시물을 회사의 서비스 제공과 관련한 마케팅 용도로 사용ㆍ복제ㆍ수정ㆍ출판ㆍ배포 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게시물 이용 시 회원 또는 고객의 개인정보가 포함되지 않는 범위에서 해당 정보를 처리하고, 최대한 작성자의 권리를 보호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제 23 조 (제3자의 지식재산권 및 저작권 공지)

① 회사는 제3자의 지식재산권을 존중하며, 제3자의 지식재산을 반복적으로 침해하는 이용자가 있는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② 자신의 지식재산권이 침해되었다고 회사에 통보하는 제3자의 경우, 그 사실을 소명하기 위한 다음 정보를 포함하는 서면 통지를 작성하여 회사에 제공하고 회사에게 그 지식재산권 침해 자료의 복제, 전송을 중단시킬 것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권리주장자가 저작권신탁업자이거나 최근 1년 이내에 반복적인 침해행위에 대하여 권리자임을 소명할 수 있는 자료를 이미 제출한 사실이 있는 경우에는 요청서만 제출하여도 됩니다.
1. 자신이 그 지식재산의 권리자로 표시된 증서 사본 또는 그에 상당하는 자료
2. 자신의 성명 등이나 이명으로서 널리 알려진 것이 표시되어 있는 저작물 등의 사본 또는 그에 상당하는 자료
③ 회사는 이용자가 제출 또는 등록한 콘텐츠가 제 3자의 저작권을 침해했다는 통지를 받은 경우, 저작권법 및 관련 법령에 따라 즉시 해당 자료의 복제, 전송을 중단시키고 권리주장자와 이용자(콘텐츠 게시자)에게 그 사실을 통보합니다.
④ 제3항의 통보를 받은 이용자는 자신의 복제, 전송이 정당한 권리에 의한 것임을 소명하여 그 복제, 전송의 재개를 요구하려는 복제, 전송자는 회사로부터 복제, 전송의 중단을 통보받은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문화체육관광부령으로 정하는 재개요청서(전자문서로 된 요청서를 포함합니다)에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소명 자료(전자문서를 포함합니다)를 첨부하여 회사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1. 자신이 그 저작물 등의 권리자로 표시된 저작권 등의 등록증 사본 또는 그에 상당하는 자료
2. 자신의 성명 등 또는 널리 알려진 이명이 표시되어 있는 그 저작물 등의 사본 또는 그에 상당하는 자료
3. 저작권 등을 가지고 있는 자로부터 적법하게 복제, 전송의 허락을 받은 사실을 증명하는 계약서 사본 또는 그에 상당하는 자료
4. 그 저작물 등의 저작재산권의 보호기간이 끝난 경우 그 사실을 확인할 수 있는 자료
⑤ 회사는 본 조와 관련된 제3자 또는 이용자의 통지가 위에서 기술한 요구사항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해당 통지는 유효하지 않은 것으로 간주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해 응하거나 회답해야 할 책임이 없습니다.




[ 제 7 장 기타 ]



제 24 조 (양도의 금지)

회원은 서비스 이용 권리를 타인에게 대여, 양도 또는 증여 등을 할 수 없으며, 또한 질권의 목적으로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 26 조 (면책)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구매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1.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2.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
3.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를 중단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한 경우
② 회사는 회원들의 요건정의서와 견적을 전달하거나 이와 관련한 부수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중개 네트워크 서비스로서 이용에 따른 회원의 수익을 보장하거나 책임을 약속하지 않습니다.
③ 회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를 한 경우 회원 각자의 의무이행에 대한 책임은 각 회원에게 있습니다. 따라서 회사는 공급사와 고객 간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거래와 관련하여 발생한 의무의 불완전 이행, 이행 지체 등 과업 이행 미비, 사후처리, 대금 정산, 완성품의 하자, 청약철회, 물품의 반품 등 어떠한 법적 분쟁 및 사후처리에 대해서도 개입하지 않으며,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개입되어 있지 않는 한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회사가 해당 정보의 허위성을 명백히 인지하였다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가 본 약관과 관련 법령에 따른 조치를 취한 경우에도 같습니다.
⑤ 회사는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가 아닌 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26 조 (손해배상)

당사자 일방이 본 약관 상 의무를 위반함으로 인하여 상대방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귀책사유 있는 당사자는 상대방이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제 27 조 (비밀유지)

① 당사자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알게 된 상대방의 정보를 법령에 따라 공개가 요청되는 경우가 아니면 제3자에게 누설, 공개하지 아니합니다. ② 본 조는 이용계약이 해지되거나 서비스 제공이 중단된 이후에도 유효합니다.




제 28 조 (고객센터)

① 회사는 이용자에게 생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며 이를 위하여 이용자로부터 고객센터에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합니다.
② 회사와 이용자 간 분쟁이 발생할 경우 양자 간 합의에 의하여 처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회사는 이용자 간 발생한 법적 문제에 대하여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없습니다. 그러나 회사는 고객센터를 통하여 피해 사항을 적극적으로 청취하여 이용자들 간 발생한 문제가 해결하는 데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합니다.




제 29 조 (재판권 및 준거법)

① 회사와 이용자 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의 관할은 서울중앙지방법원을 전속적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② 회사와 이용자 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대한민국법을 적용합니다.




부칙


제1조 (시행일) 이 약관은 2023년 3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 개인정보 처리 방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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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조(개인정보의 처리목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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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규 서비스 개발,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특화,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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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유근거 : 시스템이용 및 업무응대
보유기간 : 5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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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조(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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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조(개인정보처리의 위탁에 관한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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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조(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파기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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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파기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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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조(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에 관한 사항)

① 정보주체는 (주)마켓해머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주)마켓해머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제41조제1항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주)마켓해머은(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③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이 경우 “개인정보 처리 방법에 관한 고시(제2020-7호)”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④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 제4항,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 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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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조(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에 관한 사항)

< (주)마켓해머>은(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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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0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에 관한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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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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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책 : 연구소장
직급 : 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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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로 연결됩니다.

▶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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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자 : 김혜원
연락처 : 01022664092, hwqkqh726@markethammer.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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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1조(개인정보의 열람청구를 접수·처리하는 부서)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 (주)마켓해머>은(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개인정보 열람청구 접수·처리 부서
부서명 : 고객서비스팀
담당자 : 김혜원
연락처 : 01022664092, hwqkqh726@markethammer.co.kr




제12조(정보주체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정보주체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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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보호법」제35조(개인정보의 열람), 제36조(개인정보의 정정·삭제), 제37조(개인정보의 처리정지 등)의 규정에 의한 요구에 대 하여 공공기관의 장이 행한 처분 또는 부작위로 인하여 권리 또는 이익의 침해를 받은 자는 행정심판법이 정하는 바에 따라 행정심판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행정심판에 대해 자세한 사항은 중앙행정심판위원회(www.simpan.go.kr)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제14조(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①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23년 3월 1부터 적용됩니다.